히알라제 부작용 붓기 가격은? (히알루론산 필러 녹이는 주사)

Curator

·

필러의 종류는 크게 히알루론산 필러, 칼슘 필러, 혼합 필러로 나뉩니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필러를 맞았냐에 따라서 녹이는 방법에도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에 해당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더라도 별다른 질문없이 히알라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히알루론산 필러가 아닌 다른 필러를 맞은 사람들은 반드시 레이저나 수술적 방법을 통해서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자신이 어떤 종류의 필러를 맞았는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필러인 히알루론산 필러를 제거하는 성분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히알라제 주사 성분

히알라제 주사 성분

히알루론산 필러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염증, 가려움, 붓기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또, 몸에서 필러를 이물질로 인식하면 캡슐화와 같은 거부반응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이럴 때 처방되는 주사가 바로 히알라제 주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히알라제 주사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녹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주사입니다. 그리고 히알라제 주사의 성분은 하이알루로니데이스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히알라제가 히알루론산을 녹이는 원리에 대해서도 간단히 설명을 해드리자면, 히알루론산 사이에 가교(다리) 결합을 히알라제가 끊어버리면서 큰 분자들이 작은 분자로 쪼개지는 원리입니다.

이를 통해서 분자가 작게작게 쪼개진 히알루론산은 몸 속에서 서서히 분해되면서 사라지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보통 히알라제 주사를 맞으시더라도 하루 이틀 정도는 지나야 유의미한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  요약

히알루론산 필러를 녹이는 히알라제 주사는, 히알루론산 분자를 작게 쪼개서 우리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돕는다. 그리고 필러가 빠지는 데에는 보통 하루 이틀 정도가 소요된다.

히알라제 주입 용량

히알라제 용량

히알라제를 주입하는 용량은 히알루론산 필러를 얼마나 넣었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필러를 처음 맞았던 병원이랑 제거하는 병원은 되도록이면 서로 같은 병원에서 하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 필러를 맞았던 용량을 기억하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이것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초음파를 통해서 필러가 있는 위치와 양을 확인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한 부위에 필러를 여러 번 반복해서 맞으셨던 분들은 히알라제 주사를 여러 번으로 나누어서 맞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해야 비교적 안전하게 필러를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간혹 고농도의 히알라제로 한 번에 녹여주는 병원도 존재하기는 하지만, 이는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라제 부작용

히알루론산 필러 부작용이 나타나면 히알라제 주사를 처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필러를 녹이는 목적으로 처방하는 히알라제 주사 또한 다양한 부작용이 존재하는데요.

사실 히알라제 주사는 ‘히알루론산 필러 녹이는 주사’라고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원리를 들여다 보면 필러를 녹이는 것이 아니라 조각을 내는 것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필러 조각이 몸에 흡수되면서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알레르기 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히알라제 주사는 우리 몸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히알루론산까지 분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1~2일 내로 복구가 되기는 하지만 드물게 복구가 되지 않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피부가 꺼져버리거나 주름이 생겨버리기 때문에, 울쎄라써마지와 같은 리프팅 시술을 따로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히알라제 붓기

히알라제 부작용

병원에서 히알라제 주사를 맞고 나시면 일시적으로 ‘히알라제 붓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눈꺼풀이나 턱 부위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치 벌에 쏘인 것처럼 퉁퉁 붓는 경우가 많죠.

이는 보통 100명 중에 1명 꼴로 나타나는 증상인데, 한번 증상이 나타나면 3~4일 정도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히알라제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그리고 히알라제 주사를 맞은 당일 날에는 괜찮았었는데 오히려 2~3일 뒤에 뒤늦게 부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알러지 약을 드시고 시간이 좀 지나면 결국에는 가라앉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히알라제 알레르기’로 인해 나타나는 붓기와, 그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붓기와는 다릅니다!

히알라제 주사를 맞고 일시적으로 붓는 증상은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고,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은 벌에 쏘인 것처럼 완전 다른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히알라제 주사 가격

히알라제 주사 용량(cc)는 처음 필러를 맞았던 양과 비례하는데, 보통 의사 선생님이 알아서 보고 판단해서 정해주십니다.

히알라제 주사는 보통 1회에 1cc로 가격을 책정하는데, cc가 아니라 부위별로 가격을 책정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따라서 1cc로 녹이기 힘든 필러양이라면 한 부위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는 병원으로 가시는 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필러를 맞았던 병원에서 녹이면 더 저렴하게 해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

히알라제 주사 1cc 평균 가격 : 100,000 ~ 150,000원

히알라제 주사 후기

히알루론산 녹이는 주사 후기

기존에 피부 속을 채우고 있던 필러를 녹이게 되면, 아무래도 그 부위의 피부는 어느정도 처질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부풀었던 풍선에 바람이 빠지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데, 필러 성분이 빠져버리면서 압력차로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처져 보이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히알라제 주사가 필러뿐만 아니라 원래부터 우리 몸에 존재하고 있던 히알루론산까지 분해해버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시적으로 탄력이 더 떨어져 보이기도 하는데, 피부 섬유세포에서 다시 히알루론산을 생성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복구가 되기는 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거나 처지는 현상들은 이마와 같이 넓은 부위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리프팅 등의 꼼꼼한 사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울쎄라나 써마지와 같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리프팅 시술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필러를 제거하고 나서 탄력이 너무 떨어지시는 분들은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피부 탄력 저하나, 잔주름 리프팅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울쎄라와 써마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필러를 제거하시려는 부위가 눈가 부위라면 아이울쎄라 & 아이써마지 글을 참고하시면 되시고, 이마나 턱라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울쎄라 & 써마지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울쎄라 써마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함께 정리해 두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