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푸 리프팅 시술(HIFU) 종류와 원리는? [울쎄라 슈링크 더블로골드]

educator

·

노화로 인해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리프팅할 수 있는 방법에는 크게 수술시술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수술적인 방법으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안면거상술이 있지만, 피부를 절개해야 하기 때문에 젊은 세대에게는 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인데요.

이와 반대로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는 실리프팅, 하이푸(HIFU), 고주파, 보톡스 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자연스러우면서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것은 ‘하이푸(HIFU)’나 ‘고주파’ 시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이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이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하이푸 리프팅 시술에 해당하는데, 대표적으로는 울쎄라, 슈링크, 더블로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하이푸 리프팅(HIFU)의 원리와 종류에 대해서 깔끔히 정리해보고, 추가로 각각의 시술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푸(HIFU) 리프팅이란 무엇일까?

하이푸 리프팅 HIFU

가장 먼저 하이푸(HIFU) 리프팅이라는 것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원리는 마치 돋보기로 햇빛을 모아서 열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것과 동일한데요.

이렇게 높은 밀도의 초음파를 한 점에 집중시킴으로써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열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것인데, 타깃 부위에서는 약 70도 가량의 열에너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열로 피부의 진피층과 스마스층 조직을 태우게 되며, 이 과정에서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주된 요소인 콜라겐이 수축하고 재생하는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즉, 콜라겐을 활성화하여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리프팅 효과를 얻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하이푸(HIFU) 리프팅 시술을 받으면 직후에도 타이트닝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콜라겐이 리모델링 되는 시점인 2-3개월 뒤에 가장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됩니다.

스마스층

참고로 우리의 피부는 바깥에서부터 안쪽으로 표피층, 진피층, 지방층, 스마스층(SMAS)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스층이라는 것은 근육을 덮고 있는 근막 조직을 의미하는데, 피부와 근육을 연결해주기 때문에 피부처짐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조직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안면거상술을 실시할 때에도 스마스층(SMAS)이 가장 핵심 타깃이 되는 것입니다. (스마스층을 피부와 동시에 끌어당기지 않으면 유지기간이 매우 짧기 때문)


하이푸(HIFU) 시술의 특징은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로는 도달이 불가능한 스마스층까지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울쎄라와 자주 비교선상에 오르는 써마지는 스마스층까지 커버가 불가능하며, 주로 피부 진피층에서 활약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대표적인 하이푸(HIFU) 리프팅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푸 리프팅 시술(HIFU) 종류

울쎄라 리프팅

울쎄라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하이푸(HIFU) 리프팅 장비로, 2008년도에 미국으로부터 국내로 처음 수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도 HIFU 리프팅 장비 중에서 가장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유지기간도 상대적으로 가장 긴 편인데요.

그러나 효과가 뛰어난 만큼 피부에 자극을 많이 가해지기 때문에 다른 HIFU 장비에 비해서는 통증이 큰 편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만큼 강한 효과를 나타내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샷 수를 무리하게 추가할 경우 부작용에 대한 위험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유의미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300샷 이상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하며,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다른 장비들에 비해서 가장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HIFU 리프팅은 써마지와 타겟 부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를 동시에 시술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를 ‘울써마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렇게 두 가지를 동시에 시술하는 이유는, 울쎄라는 깊은 주름과 리프팅에 효과가 있고, 써마지는 잔주름과 타이트닝에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울쎄라와 써마지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슈링크 리프팅

울쎄라가 외국산이라면 슈링크는 국내산 하이푸(HIFU) 장비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슈링크는 클래시스라는 의료기기 회사에서 개발한 장비로, 현재는 전 세계로도 수출되고 있기도 합니다.

울쎄라와 슈링크의 원리는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울쎄라 장비에는 초음파 모니터링 화면(Deepsee)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슈링크의 경우는 시술자의 노련함에 따라서 결과에 영향을 많이 받는 장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격대의 경우는 울쎄라가 슈링크보다 약 3배 정도 더 비싼 편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울쎄라가 효과도 조금 더 뛰어나고 유지기간도 길다고 합니다.

하지만 슈링크는 울쎄라에 비해서 통증이 적고 가격도 합리적이기 때문에 울쎄라가 부담되시는 분들이 많이 받으시는 리프팅 시술입니다.

만약 슈링크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블로골드 리프팅

더블로 또한 슈링크와 마찬가지로 국내산 하이푸(HIFU) 장비에 해당하는데요. 하이로닉이라는 의료기기 회사에서 개발한 장비로, 마찬가지로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더블로골드는 더블로 모델 중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모델에 해당하며, 요즘은 대부분의 병원에서 더블로골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격대도 울쎄라에 비해서 훨씬 더 저렴한 편이며, 슈링크와 엇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슈링크와 자주 비교선상에 오르기도 합니다.

실제 두 가지 HIFU 장비로 모두 시술을 받아보신 분들은 ‘슈링크 유니버스’와 ‘더블로골드’가 서로 큰 차이를 보이는 것 같지는 않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이용하는 병원에서 두 가지 모델 중 한 가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크게 상관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만약 더블로골드에 대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푸(HIFU) 리프팅 비교

구분울쎄라 리프팅슈링크 리프팅더블로골드 리프팅
국가독일대한민국대한민국
통증높은 편중간중간
유지기간6~12개월3~6개월3~6개월
회사멀츠클래시스하이로닉
가격알아보기 」알아보기 」알아보기 」
* 본문 내용 중 수정해야 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상기 '정보성 목적'으로 표시된 글은 제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