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토가 가격, 효과, 부작용은? (먹는 탈모치료제)

Curator

·

판토가는 캡슐 형태로 만들어진 탈모 보조치료제로, 독일에서 세계에서 최초로 약용 효모로 만든 일반 의약품입니다. 또한 전 세계 42개국에서 유통되고 있을 정도로 널리 상용화 된 치료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판토가의 주요 성분인 ‘약용 효모’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판토가 가격 및 효과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판토가는 독일 멀츠사에서 개발된 탈모 보조 치료제로, 세계 최초로 약용 효모로 만들어진 일반 의약품입니다. 주요 성분으로 약용효모, 케라틴, 시스틴, 비타민 B 복합체, P-아미노벤조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발 세포를 자극하여 퇴행기를 성장기로 전환하고 중요 영양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제품은 전 세계 42개국에서 유통되며, 성인은 하루에 3번, 12세 이상은 하루에 1~2번 복용합니다. 부작용으로는 위장 장애, 피부 반응, 두통 등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가벼운 편입니다. 판토가는 약국에서 일반 의약품으로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약 60,000원 대로 판시딜과 비교되는 가격대를 가집니다.

판토가란 무엇인가요?

판토가 뜻

판토가는 독일 멀츠사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탈모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진 ‘약용효모’가 함유되어 있는 오리지널 탈모 보조 치료제에 해당합니다.

판토가는 약용효모를 비롯하여 케라틴, 시스틴, 비타민B 복합체, P-아미노벤조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일 멀츠사의 110년 전통의 배합기술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사람의 모발세포는 신체에서 세포 분열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세포 중 하나이며, 하룻동안 자라나는 두피 전체의 머리카락 길이는 무려 30m에 달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판토가의 주요 성분인 ‘약용효모’와 그 밖의 배합 성분들은 어떠한 효능을 지니고 있을까요?

판토가 성분

판토가 성분

판토가의 주요성분인 ‘약용효모’는 보통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효모를 특별한 과정을 통해서 정제한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약용효모 내에는 다량의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약용효모는 기본적으로 건강한 모발과 피부를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그 원리는 모발세포를 자극하여 모발의 퇴행기를 성장기로 전환하고 모발 형성에 중요한 영양소들을 모근에 공급해주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그 밖에 판토가에 배합되어 있는 유효 성분들의 특징과 효능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 케라틴 : 모발의 주요한 구성 요소로서 다량의 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입니다.
  • 시스틴 : 케라틴을 구성하고 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서 건강한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 비타민 B 복합체 : 비타민 b1, b5는 새로운 모발 세포 형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영양분입니다.
판토가 전성분

약용효모 100mg, 케라틴 20mg, 질산치아민 60mg, 판토텐산칼슘 60mg, 엘시스틴 20mg, 파라아미노안식향산 20mg

판토가 효과

판토가 효과

판토가 효과는 앞서 알아보았던 성분들이 지니고 있는 효능의 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판토가는 단순히 탈모 보조 치료제의 목적 외에도 손상된 모발이나 손톱의 발육 부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 손상된 모발에 도움을 줌
  • 손톱의 발육 부진에 도움을 줌
  • 탈모의 보조치료

판토가는 기본적으로 3-6개월간 성인 기준으로 물과 함께 하루에 3번 복용합니다.

  • 성인 : 하루에 3번, 1회 1캡슐을 식후에 복용
  • 12세 이상 : 하루에 1~2번, 1회 1캡슐을 식후에 복용
  • 12세 미만은 복용 금지

판토가 가격

판토가 가격은 원래 1개월(90캡슐) 분량으로 50,000 ~ 60,000원 대에 판매가 되었으나, 현재는 가격이 조금 올라서 60,000원 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판토가와 자주 비교선상에 오르는 판시딜과의 가격 차이입니다.

탈모 보조 치료제용량평균 가격
판토가1개월(90캡슐)60,000 ~ 70,000원
판시딜1개월(90캡슐)50,000 ~ 55,000원

참고로 판토가와 판시딜 모두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약국에 방문하셔야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병원의 처방전은 따로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상권이나 약국마다 판토가 가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가격은 약국에 직접 내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간혹 판토가를 취급하지 않는 약국이 있을 수도 있으니, 약국에 방문하시기 이전에 가급적 미리 연락을 해보시고 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는 판토가 판매 약국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판토가 부작용

판토가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물 추출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경우에 따라서는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위장 장애 : 소화불량, 메스꺼움, 복통과 같은 위장 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피부 반응 : 드물게 두드러기, 발진, 가려움증 등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두통 : 흔치는 않지만 간혹 두통이나 현기증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판토가 부작용 증상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가볍게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으며,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지속되는 경우 반드시 전문의에게 조언을 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판토가 캡슐 FAQ

판토가 복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모근이 충분히 회복이 되어서 휴지기의 모발 상태가 성장기로 전환되기 까지는 보통 3~6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소 3개월 이상은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토가 임산부도 복용이 가능한가요?

임신을 하면 호르몬의 변화 때문에 종종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만일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이신 분들은 판토가 캡슐을 복용하시기 이전에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토가 처방전이 필요한가요?

판토가 캡슐은 ‘일반 의약품’에 해당하므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판토가 캡슐이 살이 찌나요?

판토가 캡슐의 하나의 열량은 0.5kcal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3캡슐을 복용한다고 하더라도 1.5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판토가 캡슐을 복용한다고 해서 살이 찌는 경우는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